에이치비스미스, 자동 QA 테스트 관련 기술 특허 등록
상태바
에이치비스미스, 자동 QA 테스트 관련 기술 특허 등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9.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장치 이용해 AI 모듈, 로봇, AR/VR 장치, 5G 서비스와 관련된 장치 등과 연계 가능
온택트 시대 맞아 QA 테스트 비대면 서비스 이끌어

[데이터넷] 인공지능(AI) 품질보증(QA) 테스트 자동화 전문기업 에이치비스미스(대표 한종원)는 ‘서비스 플랫폼을 테스트하기 위한 장치, 시스템 및 방법’ 특허(등록 번호: 10-2145821)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에이치비스미스는 지난 2월 AI 장치를 이용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으로 구현되는 서비스 플랫폼을 자동으로 테스트하는데 사용되는 ‘서비스 플랫폼을 테스트하기 위한 장치, 시스템 및 방법’ 기술의 특허를 출원, 약 6개월 만에 특허청으로부터 특허권 결정을 통보 받고 등록 절차를 마무리했다.

▲ ‘서비스 플랫폼을 테스트하기 위한 장치, 시스템 및 방법’ 특허

이번에 등록된 특허 기술은 AI 모듈, 로봇, 증강 현실(AR) 장치, 가상 현실(VR) 장치, 5G 서비스와 관련된 장치 등과 연계될 수 있으며, 이로써 에이치비스미스는 향후 자동 QA 테스트를 더욱 폭넓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에이치비스미스는 봇 활용을 통한 QA 테스트 업무와 서비스 모니터링 등 단순 반복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제공사로, AWS 전문가 등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서버 및 인프라 전문 팀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에는 사용자가 직접 봇을 학습시키는 ‘셀프 서비스’ 기능을 도입해 개발이나 인공지능 학습에 대한 사전 지식 없는 비개발자도 QA 테스트 자동화를 할 수 있게 했다.

한종원 에이치비스미스 대표는 “이번 특허 등록으로 최근 온택트 시대를 맞아 온라인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사가 최적의 자동화 QA 테스트로 서비스의 품질을 지켜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