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이중인증 지원 업데이트
상태바
줌, 이중인증 지원 업데이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9.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플랫폼서 보안 침해 방지…다양한 인증 방식 지원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자 보호
줌 이중인증 작동 방식
줌 이중인증 작동 방식

[데이터넷]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는 관리자와 조직이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사용자를 보호하고 줌 플랫폼에서 보안 침해를 방지하도록 이중인증(2FA: Two-Factor Authentication) 지원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중인증은 사용자의 암호나 핀(pin), 스마트카드나 모바일 기기, 지문 및 음성과 같이 계정 소유권을 확인하는 2가지 이상의 정보나 크리덴셜을 제시하도록 함으로써 온라인 사용자를 식별한다.

줌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 탑재된 줌의 이중인증 기능은 사용자를 검증하고 보안 침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안 향상 ▲컴플라이언스 향상 ▲비용 절감 ▲간편한 크리덴셜 관리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줌 이중인증 기능은 구글 어센티케이터, 마이크로소프트 어센티케이터, FreeOTP 등 시간 기반의 일회용 비밀번호(TOTP: Time-Based One-Time Password) 프로토콜을 이용하거나, SMS 또는 전화 인증 등 여러 계정 인증 방식을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원하는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줌은 SAML, OAuth, 암호기반 인증 등 폭넓은 인증 방식을 지원하며, 계정마다 각 방식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시킬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