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포털의 가치
상태바
HR 포털의 가치
  • INTERNETWEEK
  • 승인 2000.08.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에게는 근무 시간에 개인 용무를 처리할 수 있게 해주고, 고용주들에게는 서비스 개선과 고용 유지를 위한 강력한 웹 툴을 제공하는 HR(Human Resources) 포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EDS, 오라클, L.M. 에릭슨, RE/맥스, 실반 러닝(Sylvan Learning) 등이 이런 인포마트를 설치하고 있는 업체들이다.

■ 협력업체와 유대 강화

HR 애플리케이션 벤더인 피플소프트, 포털 호스트 업체인 퍼크샛웍닷컴(Perksat work.com)과 리워즈플러스(Rewards Plus) 등의 HR 포털 제공자들은 기업 고객들에게 특별 할인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보험 회사, 모기지(Mortgage) 업체, 온라인 소매상 등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자들과 협력하고 있다. 포털 제공자들은 그 서비스들을 고객 기업들과 그 기업의 직원들에게 다양한 수단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피플소프트가 발표할 HR 애플리케이션의 다음 버전에는 고객사의 직원들이 웹으로 피플소프트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서비스 목록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해주는 인터페이스가 포함될 예정이다. 피플소프트의 버전 8 릴리스의 첫 번째 파트너인 유디사이드닷컴(YouDecide.com)은 자동차 보험, 법률, 뱅킹, 기타 서비스에 대하여 가장 저렴한 가격을 구성해 놓고 있다.

피플소프트의 고객들은 또 내장형 XML 툴을 이용해, 피플소프트 네트워크에 포함되지 않은 협력사들에게 링크하는 옵션도 갖게 된다. 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AT&T, 후지쯔, 도시바, 노벨 등을 위한 포털을 호스트하고 있는 리워즈플러스는 자동차 보험, 융자 등의 보조적인 HR 서비스에 직원들이 접속하게 해주고 있다. 이 회사는 이 프로그램을 핵심적인 HR 혜택에 확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현재 개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