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젠글로벌 ‘아바커스’,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에이젠글로벌 ‘아바커스’, GS인증 1등급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9.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에이젠글로벌(AIZEN)의 AI 프로젝트를 선도한 솔루션 ‘아바커스(ABACUS)’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13조에 의거, 소프트웨어 성능과 가치에 공신력 있는 대외 기관이 인증하는 제도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평가 기준을 적용해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신뢰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등 품질 수준을 평가해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의 제도적 혜택을 받는다.

‘아바커스’는 빅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자동화 모델링 솔루션으로, 모델 기반으로 실시간 예측을 통해 비즈니스를 효율화한다. 데이터 인사이트 추출, 모델 자동학습, 모델 결과의 실시간 에측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클릭만으로 모델을 만들어낼 수 있어 업무 담당자도 쉽게 머신러닝 자동화를 구축할 수 있다. 서울대학교 AI연구원 및 카이스트와 함께 R&D를 진행했고, 금융회사 출신의 매니지먼트 팀의 노하우가 결집된 솔루션이다.

금융에 특화된 AI 솔루션 ‘아바커스’는 우리은행,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화재 등 국내 굴지의 금융사가 선택한 솔루션으로 기술뿐 아니라 안정성 또한 검증됐다.

‘아바커스’는 홍콩 핀테크위크 솔루션 1위(모건스탠리, 골드만삭스 평가위원), SC은행 톱10 핀테크, 싱가포르 플러그앤플레이 선정, 가트너 AI 쿨벤더 등재 등 아시아 시장에서도 ‘데이터분석 기반의 AI금융’에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아바커스’는 데이터 결합을 통한 예측모델이 필요한 업무에 적용돼 AI심사, 기업데이터 평가, 이상거래 탐지, 자금세탁방지(AML), RPA(로봇 자동화 프로세스)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확장성이 높은 솔루션이다.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는 “데이터 융합이 중요해지는 시점에 ‘아바커스’는 데이터 융합을 통한 모델을 자동화해 비용 절감, 업무 효율을 모두 높일 수 있다”며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더욱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