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몬스터로 H코인·블루멤버스 등 포인트 전환…다양한 가맹점 확보로 포인트 생태계 추진
[데이터넷] 모바일 앱·웹 개발 전문 기업 크리콜투는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추진 중인 모바일 통합 포인트 서비스 ‘포인트몬스터’ 사업을 수주,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포인트몬스터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H코인, 블루멤버스 등의 포인트들을 포인트몬스터로 전환해 온·오프라인 사용처(가맹점)에서 사용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특히,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들과 제휴를 통해 포인트몬스터로 기존 포인트를 전환하고, 많은 사용처(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주요 사업 목표다.
이승표 크리콜투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에 접어들면서 포인트 사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포인트 선결제 서비스를 통해 굳이 영업점을 찾지 않아도 배달, 드라이브 스루 및 픽업이 가능한 플랫폼들이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인트몬스터는 많은 제휴처·사용처들과 협의 중에 있으며, 현재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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