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회, 노웅래 의원에 감사패 제공
상태바
인터넷신문협회, 노웅래 의원에 감사패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8.2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데이터넷]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감사패를 수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인터넷신문협회는 이사회를 통해 협회 창립 5주년 기념행사에서 시상하는 ‘제5회 INAK언론상’ 수상자 최종 선정 결과를 지난 10일 발표한 바 있다.

인터넷신문협회가 제정한 INAK언론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사와 회원사 소속 기자들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상으로 부문에는 INAK언론공로대상, INAK언론공로특별대상, INAK언론공로특별상, INAK언론특별상, INAK언론공로상, INAK인론인상, INAK기자상(최우수/우수기자상) 등이 있다.

인터넷신문협회는 기 발표한 수상 대상자 이외에도 협회에 공로가 지대한 경우에 한해 특별히 공로를 높게 평가, 공로패를 수여하기로 하고 그 대상자를 선정했다. 공로패 수여 대상자는 기존 INAK 수상 대상 중에서 사회적으로 지대한 공로가 인정되는 경우에 한해 선정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올해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INAK 수상, 공로패 대상자로 선정됐다. 노웅래 감사패 대상자는 지난 공로상 수상자다. 또한 우리나라 의정 발전뿐만 아니라 MBC 기자 출신으로서 인터넷신문 생태계 및 건전한 언론 환경을 위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한편 제5회 INAK 언론상 시상식은 2020년 9월 1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언론의 역할과 과제’ 라는 주제의 협회창립 기념 포럼이 진행되며, 이후 정기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