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광양시·포스코와 ‘광양 스마트도시’ 조성 업무 협약
상태바
바이브컴퍼니, 광양시·포스코와 ‘광양 스마트도시’ 조성 업무 협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8.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윈 선도 기술과 경험 토대로 광양시 스마트도시 구축 추진

[데이터넷]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대표 송성환)는 광양시, 포스코와 광양 스마트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토교통부가 시행하는 2020년 스마트타운 챌린지 예비 사업에 광양시의 스마트타운 조성안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광양시와 바이브,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민관 협업체계를 구축,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타운 챌린지’는 기업과 시민, 지자체가 힘을 모아 기존 도시에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용해 교통·환경·안전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으로, 주요 협력 내용은 ▲광양시 스마트도시 사업에 대한 공동 추진 및 협력 ▲스마트도시 사업 발굴 관련 정책, 시장, 기술 정보 공유 ▲4차 산업혁명 기술 확산과 스마트 산단 분야 협력 등이다. 바이브는 자사가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교통·환경·안전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도시 조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바이브는 정부가 디지털 뉴딜 5대 대표 과제로 손꼽은 ‘디지털 트윈’ 분야에서 2018년부터 도시행정 디지털 트윈 기술 연구 개발을 진행해왔다. 디지털 트윈은 스마트시티 구축에 핵심이 되는 기술로 바이브가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한 바이브는 지하 공동구 디지털 트윈 연구, 안전 재난 디지털 트윈 구축 연구 등 다양한 국책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 국가시범도시(세종, 부산) 디지털 트윈 마스터 플랜 및 시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주관한 바 있으며, 2020년 7월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의 LH 디지털 트윈 구축 사업을 수주하며 스마트시티 디지털 트윈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바이브 송성환 대표는 “그간 디지털 트윈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업을 구축해 온 경험을 토대로 이번 광양시 스마트 도시 구축 사업을 진행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브는 최근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다음소프트’에서 ‘바이브’로 사명을 변경하며 지난 8월 19일 증권신고서를 제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