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 비대면 업무 환경 위한 언택트 서비스 확대
상태바
비즈니스온, 비대면 업무 환경 위한 언택트 서비스 확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8.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서 원스톱으로 관리 가능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제공
공인인증 외 블록체인 기반 다양한 대체인증 수단 라인업 확보하며 온라인 계약 지원

[데이터넷]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라민상·강민철·이병두)은 ‘스마트빌’을 사용하는 350만 고객사를 대상으로 언택트 업무를 가능케 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웹에서 제공해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재무·회계를 비롯해 비대면 영업이나 마케팅까지 폭넓게 사용 가능한 언택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스마트빌에서 제공되는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의 경우 담당자와 거래자 간의 오프 업무를 최대한 배제하기 위해 국세청 또는 타사의 시스템을 이용한 매입매출 데이터까지 클라우드에서 원스톱으로 관리 가능한 오픈API와 오픈스크랩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또한 비대면 업무 구축의 핵심으로 꼽히는 전자계약 서비스 분야에서도 공인인증 기반을 넘어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대체인증 수단을 제공하는 풀 라인업을 갖춰 어떤 업무 환경에서도 온라인으로 계약 업무를 볼 수 있다.

비즈니스온은 포털을 이용하는 수많은 고객사에 주요 대기업이 이용하는 연동 구축형 서비스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웹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들을 모아 플랫폼화하고자 전면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전자문서 유통 및 보관을 넘어 기업 내 주요 업무를 언택트로 전환할 수 있는 IT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오프라인 활동이 전면 중단된 영업·마케팅 업무 지원을 위한 온라인 기반의 B2B 타기팅 광고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 내 업무 전반의 비대면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전자문서를 비롯해 스마트빌이 제공해온 다양한 서비스가 비대면 업무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며, “스마트빌의 오랜 노하우와 방대한 고객사 및 데이터가 언택트 서비스 확산에 더욱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