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2020년 상반기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2020년 상반기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8.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에서 경찰공무원 시험 최종 합격자를 잇따라 배출했다고 밝혔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현전은 경찰공무원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실제 이 학교는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치러진 경찰공무원 공개경쟁시험에서 총 5명의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 학생들은 우수한 교수진과 채용시험의 전 과정을 같이 준비할 수 있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충분히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 밀착 관리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그 결과 올해는 5명의 학생이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에서는 동국대 박사 출신 교수진들이 학생 개인 맞춤형 관리를 바탕으로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필기, 체력, 면접시험과 가산점 자격증 취득까지 단계별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공채와 특채 전형에 맞는 필기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실시해 실전감각을 높인다.

또한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 단련실에서 체력시험 5종목을 훈련하며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면접시험을 위해서 면접대비반을 운영해 교수진이 면접관, 학생이 면접자가 되어 개인, 집단 모의 면접을 실시한다. 그리고 개인 피드백을 진행하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나아가 방학 및 학기 중 가산점 취득을 위한 자격증 수업을 실시해 학생들이 총 가산점 5점(무도 단증 2급과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경찰고시반(경찰단기 합격반, 경찰행정 특채반, 2022년 개편반)을 운영해 학생들이 경찰시험을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고시반에서는 공채, 특채 각 전형에 맞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시반 학생들에게는 개인 열람실 사용 및 무료 동영상 강의, 최신 기출문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경찰 채용 맞춤 커리큘럼을 적극 시행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실제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