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스트리밍 환경에 최적화된 공유기 ‘RT-AC59U V2’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스트리밍 환경에 최적화된 공유기 ‘RT-AC59U V2’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8.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에이수스코리아(지사장 강인석)는 스트리밍 환경에 최적화된 AC 공유기 RT-AC59U V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RT-AC59U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선보이는 ‘RT-AC59U V2’는 AiMesh 기능을 새롭게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AiMesh는 에이수스의 메시 특화 기술로, AiMesh 지원 공유기가 있다면 RT-AC59U V2의 추가 구매만으로 기존의 공유기와 연계해 메시 망을 구축할 수 있다.

AiMesh 기능은 기존 RT-AC68U급 이상의 에이수스 공유기 제품에만 적용됐으나 신제품 RT-AC59U V2를 통해 지원 모델을 확대했다. 또한 플래시 메모리가 기존 16MB에서 32MB로 증가해 더 빠른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RT-AC59U V2는 4개의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안테나를 장착해 새로운 와이파이 규격에 걸맞은 더욱 넓은 무선 커버리지(신호 범위)를 지원한다. 5GHz에서 최대 867Mbps, 2.4GHz에서 최대 600Mbps의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3G/4G 데이터 쉐어링 기술을 통해 USB 무선 동글 또는 안드로이드 폰을 USB 모뎀으로 사용하여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와이파이 존을 구현할 수 있다.

RT-AC59U V2는 4개의 유선 포트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해 유무선 네트워크에서 온라인 게임 실행 시 안정적인 응답속도와 연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일반 가정 외에 중소규모 사업장이나 카페 등에서도 손님용 SSID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전면에 제공되는 USB 2.0 포트에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 기능을 이용해 간단한 네트워크 스토리지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Ai클라우드(AiCloud) 앱을 통해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든지 접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장치로 쓸 수 있다. 또한 ASUSWRT 대시보드 UI를 통해 한눈에 직관적으로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을 설명, 모니터링, 제어 등의 다양한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다.

최근 모바일 환경에서 앱을 통해 네트워크를 제어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RT-AC59U V2는 ‘ASUS Router 앱’을 통해 직관적으로 설정 및 조작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을 관리하며 이를 통해 연결 문제를 진단하여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조작으로 자녀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개별 가족 구성원이 소유한 모든 장치에 보안 설정을 쉽게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다.

에이수스코리아 관계자는 “RT-AC59U V2는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원활한 스트리밍 환경을 원하는 유저들의 니즈에 맞추어 보완한 모델이다. 이번 출시와 함께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니, 많은 유저가 해당 시즌을 통해 합리적인 구매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