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젠,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 획득
상태바
모비젠,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8.1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례 기반 NIPA SW 프로세스 품질인증 2등급 획득
SP 인증 획득 계기로 높아지는 빅데이터 시장 수요 적극 대응…시장 공략 가속

[데이터넷] 빅데이터 전문 기업 모비젠은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로부터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이하 SP인증) 2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SP인증은 정부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의거해 소프트웨어 기업과 개발조직의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개발, 지원, 조직관리, 프로세스 개선 등 품질 역량 수준을 심사해 등급을 판정하는 제도로 국제 품질 인증 제도인 CMMI의 한국형 모델이다.

이번 모비젠의 SP인증 획득은 소프트웨어 개발 표준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품질관리 전담 조직을 운영,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프로세스의 역량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힘써온 결과로,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입증하고, 사업 수행에 있어 공신력을 확보하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수원시청, 교통연구원 등 공공 부문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의 수행 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됐으며, 이를 통해 발주기관에서 요구하는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역량 수준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김태수 모비젠 대표는 “이를 계기로 최근 데이터3법 발효와 함께 높아지고 있는 빅데이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해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