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와이파이 6 라우터 ‘RAX200’, 속도·커버리지 뛰어나
상태바
넷기어 와이파이 6 라우터 ‘RAX200’, 속도·커버리지 뛰어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8.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속도 1.1Gbps 지원…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 구현
프리미엄급에서 보급형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와이파이 6 주도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통합 속도 1.1Gbps를 구현하고 와이파이 6(802.11ax)를 지원하는 AX11000 트라이밴드 지원 와이파이 라우터 나이트호크 ‘RAX200’을 선보였다. 넷기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화상회의 등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되면서 와이파이 활용이 급증함에 따라 ‘RAX200’을 필두로 프리미엄급에서 보급형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앞세워 와이파이 6 시장 주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편집자>

중소기업 및 홈네트워킹 시장 강자 넷기어는 편의성,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넷기어는 네트워크 어댑터, 스위치, 무선 라우터, NAS, 디지털 캔버스 등 500종 이상의 제품을 공급 중으로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PC 및 모바일 기기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홈네트워킹 솔루션 개발 역량을 강화해 나가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비대면 서비스 확산에 따라 와이파이 활용이 급증함에 따라 프리미엄급에서 보급형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앞세워 와이파이 6 라우터 시장 주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존 최고 속도와 거리 지원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화상회의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되면서 무선 네트워크는 가정은 물론 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인프라가 됐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요구 증대와 더불어 다종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사물인터넷(IoT)을 동시에 연결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트래픽을 처리하는 새로운 표준인 와이파이 6 지원 라우터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와이파이 6는 고밀도 환경에서 속도 저하나 무선 간섭 등의 문제를 해결해 고효율 와이파이를 구현하는 최신 표준이다. 와이파이 6는 빠른 속도와 네트워크 용량의 증대를 통해 더 많은 단말들이 동시에 와이파이에 연결이 가능해 트래픽 처리량은 물론 속도 및 커버리지 향상, 나아가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게 된다.

넷기어가 보인 RAX200은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AX11000 트라이밴드 와이파이 라우터로, 와이파이 5(802.11ac) 대비 속도, 성능, 거리 등이 월등히 개선됐다. 특히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직교주파수분할다중액세스(OFDMA) 지원을 통해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 전송이 이뤄져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와이파이 5 대비 4배 더 많은 수의 단말에 40% 향상된 속도로 50% 더 넓은 무선 커버리지를 지원한다.

OFDMA를 사용하면 큰 채널을 작은 하위 채널로 분할해 라우터가 여러 개의 데이터 패킷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어 대기 시간이 줄고 보다 많은 단말이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다. 따라서 패킷을 효율적으로 스케줄링해 스트리밍, 게임 등 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여러 단말을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어 고밀도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 넷기어 ‘RAX200’ 특장점
▲ 넷기어 ‘RAX200’ 특장점

속도·커버리지·네트워크 효율성 높여
넷기어 RAX200은 트라이밴드 지원을 통해 2.4GHz 및 5GHz에서 최대 통합 속도 1.1Gbps를 구현한다. 또한 3개의 무선 밴드를 하나의 SSID로 통합하는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 기술을 지원해 지원 표준에 따른 최대 속도, 거리에 따른 실제 성능을 기반으로 각각의 단말에 최적의 속도 보장은 물론 로드밸런싱까지 자동으로 실행해 트래픽 처리를 한층 효율화한다. 

8개의 고성능 내장 안테나와 5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탑재해 안정적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을 구현하는 것도 강점이다. RAX200의 날개 디자인에 숨겨져 있는 8개의 고성능 안테나는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고 실내외에서 안정적으로 커버리지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가 최적화돼 있다.

RAX200 WAN 포트와 LAN 1번 포트를 결합해 사용함으로써 최대 2Gbps 인터넷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LAN 4번 포트와 LAN 5번 포트를 결합한 링크 통합으로 2Gbps 속도를 지원하며 1개의 2.5G를 지원하는 멀티-기그(multi-Gig) 포트도 갖추고 있다.

더불어 동시에 여러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8x8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 기능은 물론 한 방향으로 무선 시그널을 집중적으로 몰아줘 보다 멀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빔포밍 플러스 기술도 지원한다. 또한 기존 80MHz 대역폭의 2배인 160MHz 대역폭 및 추가적인 DFS(Dynamic Frequency Selection) 채널을 지원해 와이파이의 최대 성능을 뒷받침하고, 1024QAM(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 지원을 통해 트래픽 처리량을 최대 25%까지 향상시킨다.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 보장
64비트 1.8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RAX200은 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초고속 프로세서를 통해 4K/8K UHD 비디오 스트리밍, 가상/증강현실(VR/AR) 게임과 같은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의 원활한 처리는 물론 더욱 강력하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을 보장한다.

강력한 보안도 구현한다. WFA(Wi-Fi Alliance)의 최신 와이파이 보안 규격인 WPA3가 적용돼 WPA3-SAE(Simultaneous Authentication of Equals) 프로토콜을 사용해 보다 안전하게 통신을 수립하고, 192비트 키 기반 암호화로 엔터프라이즈급의 강력한 보안을 수행한다.

뿐만 아니라 다이내믹 QoS를 통해 인터넷 회선 속도를 기반으로 연결된 장치 유형,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감지해 자동으로 트래픽 우선순위를 지정한다. QoS 데이터베이스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고, 네트워크 지연에 민감한 트래픽을 우선 처리해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한다.

한편 RAX200은 2개의 USB 3.0 포트를 통해 USB 하드드라이브 및 프린터 공유가 가능하며 USB 스토리지에 클라우드 액세스 및 백업도 할 수 있다. 또한 넷기어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서 편리한 설정은 물론 유해 사이트 차단, 게스트 네트워크 생성, 외부 원격 관리, 자동 펌웨어 업데이트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802.11a/b/g/n/ac 등 모든 와이파이 표준과 호환되며 VPN 서버, LED 온/오프 등 다양한 고급 기능들도 탑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