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프트랩, 공공부문 데브옵스 솔루션 공급 확대
상태바
오픈소프트랩, 공공부문 데브옵스 솔루션 공급 확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8.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인천항만공사 등에 ‘루나옵스’ 납품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데브옵스 지원 솔루션으로 자리 매김 박차
오픈소프트랩 루나옵스 패키지
오픈소프트랩 루나옵스 패키지

[데이터넷] 데브옵스·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오픈소프트랩(대표 정형택)이 공공부문에 데브옵스 솔루션을 연이어 공급하며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5일 오픈소프트랩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추진하는 ‘산재예방 정보시스템 통합 사업’에 ‘루나옵스(LUNA-OPS)’를 납품했다고 밝혔다.

‘루나옵스’는 데브옵스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으로, 프로젝트의 모든 이슈, 산출물, 소스코드 관리 및 배포, 업무 메신저 연동을 지원해 복잡한 사업 관리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측은 ‘루나옵스’를 활용해 공단 내부 개발, 운영 파트의 지속적 활용을 통해 업무 효율 개선 및 업무 표준화, 협업 성과 확대 등을 기대하고 있다.

정형택 오픈소프트랩 대표는 “국내 공공·금융을 비롯한 일반 기업에서 원하는 니즈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실무에서 원하는 여러 기능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제품에 반영 중에 있다”면서 “‘루나옵스’가 복잡하고 이질적인 해외 솔루션의 단점을 개선해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데브옵스 지원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소프트랩은 ‘루나옵스’가 인천항만공사 애자일·데브옵스 기반 프로젝트 솔루션으로 선정돼 납품됐으며, 창업도약패키지 혁신성장 플랫폼 및 신기술 기반 공개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