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20 솔루션 리뷰] 퀘스트소프트웨어 ‘KACE’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20 솔루션 리뷰] 퀘스트소프트웨어 ‘KACE’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7.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포인트 패치관리·단말관리·SW 배포·자산관리 제공
‘KACE SMA’, 윈도우·리눅스·MAC 등 다양한 OS 지원

[데이터넷] 퀘스트소프트웨어의 ‘KACE’ 제품군은 엔드포인트에 대한 패치관리, 단말 관리, 소프트웨어 배포, 자산 관리등을 통해 엔드포인트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전반적인 관리 및 보안을 제공한다. ‘KACE SMA’는 패치관리를 위한 전문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윈도우10 보안 및 피처 업데이트 ▲패치 자동화 ▲카탈로그 제공 ▲원격 사이트 복제 기능(Peer2Peer 기능) ▲업무 외 시간에 자동 패치(LAN Wake-On) 등을 제공한다.

자동 패치 관리도 최신 SW 유지

대부분의 기업이 윈도우10으로 전환하고 새로운 버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패치관리가 필 수적이며 이에 따라 보안 및 피처 업데이트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전의 보안 업데이트만의 방식으로는 대응의 한계가 있다.

퀘스트 KACE SMA는 윈도우10 뿐만 아니라 6만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카탈로그를 제공하여 자동으로 최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고 이를 다양한 엔드포인트 단말에 업데이트 해주는 기능을 제공하여 항상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적용 대상 시스템도 윈도우, Mac OS, 리눅스 등 다양한 환경을 지원한다.

은행과 같이 지점 및 지사가 많은 업무 환경에서는 모든 단말에 대한 패치를 하기는 쉽지 않다. 여기에 KACE SMA는 원격사이트 복제 기능을 통해 지점으로 한 번 만 전송한 후 이를 지점내에서 다시 복제해 적용하는 기술을 제공해 대용량 패치 파일에 의한 네트워크 트래픽에 의한 영향도를 최소화 해준다.

또한 패치로 인한 업무시간 손실을 막기위해 랜 웨이트 온(LAN Wake-On) 기능을 통해 업무 외 시간에 자동으로 패치가 적용되는 기능을 제공한다.

KACE 제품군은 이미 수많은 해외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에는 금년에 소개되어 벌써 다수의 고객사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퀘스트는 코로나로 인한 엔드포인트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및 영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