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20] 코아맥스테크놀로지 ‘크로첵’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20] 코아맥스테크놀로지 ‘크로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7.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NS 패킷 분석 기능으로 도메인 관련 보안 강화
엔드포인트 통합관리·IPAM·피싱 사이트 차단 제공

[데이터넷] 코아맥스테크놀로지의 ‘크로첵(CROCHECK)’ 제품군은 DNS 보안, IP 주소관리, 피싱 사이트 차단 등 웹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위협에 대응한다.

보안 OS 이용해 DNS 공격 대응

보안 DNS 솔루션 ‘크로첵 SDNS’는 인터넷 사용 환경에서 도메인에 관련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DNS 패킷 분석기능을 탑재했다. 자체 방화벽을 이용한 엄격한 ACL 정책 및 보안이 강화된 전용OS를 이용해 각종 공격기법에 대한 방어를 하고, 디도스 차단 기능으로 DNS 쿼리를 이용한 과부하 공격에도 대처할 수 있다.

실시간 패킷 분석 기능을 내장해 DNS 쿼리 패킷에 대한 프로토콜 항목별 상세 데이터, RAW 패킷 데이터, 비정상 패킷에 대한 진단 원인과 내용을 관리자에게 제공한다. 전용 에이전트 개발로 단말기별 초당 DNS 쿼리량이나 MAC, IP주소, OS 상태 등에 대해서도 정보 수집이 가능해짐과 동시에, NAT환경이나 공유기 내부에 위치한 단말기에 대해서도 분석과 조치가 수월해져 더욱 강력한 SDNS의 목적을 달성했다.

별도 장비 필요 없이 IPAM 제공

‘크로첵 EPM’은 엔드포인트 통합 관리 및 IP 주소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엔드포인트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IP대역 또는 구역별로 물리적으로 설치해야 했던 보조 장비가 필요 하지 않아 구축 및 운영이 간단하며 비용절감 효과 극대화가 달성 가능하다.

IP충돌, 비인가 IP사용 차단은 물론 PC정보(OS버전, 사용자이름, 실행중인 프로세스 정보, 네트워크 포트 정보, 설치된 프로그램 정보 등)수집, PC전원 관리, 랜섬웨어 방지를 위한 데이터 백업 등 문서 중앙관리를 통해 각종 장애 및 보안사고의 예방·문제해결·사후분석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수행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솔루션이다.

네트워크 기반 통합 도메인 보안 제공

‘크로첵 UDSS’는 도메인을 이용한 다양한 공격 기법인 파밍, 유해사이트, 피싱 등 모든 도메인 취약점 관련 보안을 집대성 한 최초의 네트워크 기반 통합 도메인 보안 솔루션이다.

네트워크 기반으로 HTTP/HTTPS 접속 시 출발지 IP, 접속 도메인, 목적지 IP를 저장하는 동시에 접속 도메인에 대한 목적지 IP를 자체 DB(중앙 배포/자체 수집)와 비교하여 비정상적인 IP로의 접속을 차단한다. 또한 도메인 정보 무결성 유지를 위한 실시간 자체DB와 랜덤 DNS질의를 통해 수집, 판단, 학습 그리고 배포 절차를 수행하는 능동형 인공지능 봇이 탑재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