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20 솔루션 프리뷰] 엑스게이트 SSL VPN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20 솔루션 프리뷰] 엑스게이트 SSL VPN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7.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주요 금융권에서 선택한 신뢰받는 VPN
다양한 원격·비대면 근무환경 지원

[데이터넷] 코로나19로 원격·재택근무가 확산되면서 안전한 원격 접속을 위한 필수 솔루션인 VPN 도입 증가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그 중 엑스게이트 SSL VPN은 추가비용 없이 OTP를 사용한 투팩터 인증까지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엑스게이트 SSL VPN은 보안 프로그램 구동여부에 따라 접근 제어를 수행한다. 사용자 단말에 필수 백신·보안 프로그램이 설치·운영되고 있어야 VPN 접속이 가능해 안전한 원격 접속을 지원한다. 클라이언트 기반으로 운영돼 비인가자 사용을 제한하고 사용자 그룹별로 접속 권한이 부여돼 부서별로 내부 서버에 접근할 수 있다.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MAC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며, PC·모바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엑스게이트 SSL VPN 구성도
▲엑스게이트 SSL VPN 구성도

특히 이 솔루션은 국내 주요 금융기관에서 선택해 기술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KEG하나은행, 우리은행, 우리카드, 신한생명, 신한카드, 광주은행, 대구은행, DGB생명, 하나금융지주, 수협은행, IBK 투자증권 등에 공급됐다.

엑스게이트는 클라우드를 위한 SSL VPN도 제공한다. AWS 마켓 플레이스에 등록돼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에도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엑스게이트에서는 임대서비스를 통해 단기 임대 VPN 및 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 관리를 위해 전문 인력을 둘 필요 없이 운영 및 관제 서비스가 가능하기에 저비용, 고효율을 실현할 수 있다.

한편 엑스게이트가 소개하는 보안 트렌드와 방어 전략, 최신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IT 전문 매거진 <네트워크타임즈>와 IT 전문 인터넷 미디어 <데이터넷>이 주최하는 ‘제 19회 차세대 보안 비전 2020’에서 상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7월 22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에서는 최신 사이버 위협 동향과 ‘시큐리티 퍼스트’를 완성하는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 서비스를 소개하며, 관련 업계 다양한 인사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넷 홈페이지(www.datanet.c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