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닥터소프트, R&D SW 사용량 분석 관리 시장 개척 ‘맞손’
상태바
SCK·닥터소프트, R&D SW 사용량 분석 관리 시장 개척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7.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털 SW 서비스 제공 위한 SW 자산관리 솔루션’ 공동 사업 MOU

[데이터넷] 에쓰씨케이(SCK, 대표 이승근)는 소프트웨어 관리 전문 기업 닥터소프트(대표 홍윤환)와 ‘토털 소프트웨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솔루션’ 공동 사업과 국내 소프트웨어 시장을 함께 개척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쓰씨케이는 닥터소프트의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업무 환경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안랩, 스플렁크(Splunk), 오토데스크(Autodesk), 어도비(Adobe) 등 다양한 벤더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닥터소프트의 R&D 소프트웨어 사용량 분석관리 솔루션 ‘슬림시스템’은 국내 최대 22종의 네트워크 라이선스서버(Flex Net, DSLS, LM-X, RLM 등)를 지원하는 라이선스와 사용하지 않는 라이선스를 탐지하고 재배치해 기존 투자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건전한 소프트웨어 사용 문화 확립을 위해 비인가 R&D 소프트웨어를 검출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설치형뿐만 아니라 플로팅 라이선스 등 모든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유형을 관리할 수 있어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을 사전 대응할 수 있고,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분석 자료를 토대로 소프트웨어 보유수량 및 사용률 등을 분석하면서 적정한 투자의 근거를 마련해 TCO를 절감하고, 미사용 라이선스 재분배 등을 통해 라이선스 활용을 확대해 ROI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현대로템과 대림산업 등에서 이용 중이다.

양사가 함께 선보일 토털 소프트웨어 서비스는 업무 환경에 맞춘 다양한 라이선스 유형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고, 고가의 주요 솔루션을 고객이 운용할 경우에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량을 분석해 라이선스 관리 및 서비스 상태 등을 관리해준다.

에쓰씨케이 관계자는 “양사가 함께 선보일 솔루션은 R&D 소프트웨어 사용량 분석 시장에서의 영향력과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향상시키면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