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통합 모바일 퍼포먼스 분석 툴 ‘앱애니 어센드’ 출시
상태바
앱애니, 통합 모바일 퍼포먼스 분석 툴 ‘앱애니 어센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7.1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는 앱 마켓 데이터와 모바일 광고의 효과 분석을 함께 제공하는 통합 모바일 퍼포먼스 분석 툴 ‘앱애니 어센드(App Annie Ascen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많은 기업과 퍼블리셔들은 최적의 광고 수익 창출 및 유저 확보를 위해 단편적인 데이터 만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로 인해 고객을 위한 밸류 창출에 집중하기 보다는 IT 관련 내부 조직에 의존하는 경향이 높아지게 된다.

B2B2C 분야에서 모바일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서는 ROI 측정이 한 눈으로 명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모든 광고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는 단일 제어 제품이 필요하다. 특히 사용자 확보 비용, 고객 평생 가치, 광고 투자 수익 등 복잡할 수 있는 요소들을 한번에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앱애니는 이러한 복잡성을 제거해 기업의 모든 광고 관련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체계화해 볼 수 있는 ‘앱애니 어센드’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분석과 벤치마킹 데이터를 활용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애니 테드 크란츠(Ted Krantz) CEO는 “퍼포먼스 극대화를 위해 시장 데이터와 자사 분석에 대한 모바일 뷰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 회사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앱애니 어센드는 전 세계의 퍼블리셔와 브랜드들이 서로 다른 광고 데이터 소스를 손쉽게 통합하고 이를 하나의 뷰로 정리해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