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빗에이아이, 제네시스캐피탈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상태바
레빗에이아이, 제네시스캐피탈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6.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입력 솔루션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사업을 영위하는 솔루션 전문기업 레빗에이아이(대표 신동준)가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사인 제네시스캐피탈과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는 토큰 투자 형태로 투자사가 레빗의 토큰을 매입하는 방식이며,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제네시스캐피탈은 중국 금융 기관인 제네시스그룹이 운영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투자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프로젝트에 초기 투자와 컨설팅을 제공했다. 대표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 이오스(EOS), 트론(TRON), 엔도르(Endor), 씰레(Seele), 아크블록(ArcBlock), 하이드로(Hydro) 등 약 2년 동안 전세계 35개 블록체인 전문기업에 투자를 진행했다.

레빗에이아이는 중국 블록체인 업계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제네시스캐피탈을 통해 중국 진출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기대된다. 

레빗의 투자앵커사 어셈블록 윤승아 대표는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투자가 활발하지 못한 가운데 투자 유치에 성공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깊고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레빗의 중국진출의 확실한 발판이 마련돼 기쁘다”고 밝혔다.

레빗 신동준 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로 레빗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시스템의 고도화와 핵심 사업 확장 및 공격적 마케팅과 제휴를 통해 레빗의 서비스가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시스템의 고도화와 핵심 사업 확장 및 인프라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레빗에이아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입력 솔루션 개발사로 삼성전자 갤럭시S 8~10의 기본 키보드로 탑재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