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비스미스, 직접 봇 학습시키는 ‘셀프서비스’ 기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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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비스미스, 직접 봇 학습시키는 ‘셀프서비스’ 기능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6.10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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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코딩 과정 없어 비전문가도 셀프서비스 통해 24/7 QA테스트 시나리오 등록 가능
QA 테스트 자동화 부분 비대면 서비스 이끌어

[데이터넷] 인공지능 QA 테스트 자동화 전문 기업 에이치비스미스(대표 한종원·윤제상)는 사용자가 직접 봇을 학습시킬 수 있는 셀프서비스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서비스 품질보증(QA) 테스트 자동화 구축을 위해 고객이 모니터링 시나리오를 의뢰해야 했지만 셀프서비스 기능이 추가돼 코딩이나 인공지능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코딩 없이 테스트 시나리오를 직접 등록할 수 있게 됐다. 에이치비스미스는 등록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24시간 365일 분석해 카카오톡 알림, 문자, 이메일, 슬랙 알림을 통해 그 결과를 브라우저에서 제공한다.

에이치비스미스는 봇 활용을 통해 QA 업무와 서비스 모니터링 등 단순 반복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AWS(Amazon Web Service) 전문가 등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서버 및 인프라 전문 팀으로 구성된 에이치비스미스는 고객사가 반복적인 QA 테스트 업무를 믿고 전문가에게 맡기는 대신 그 작업 시간에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의 효율화를 꾀하는 것이 목표다. 

셀프서비스 도입 전 에이치비스미스의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사의 경우 기존 QA 테스트 업무 시간을 5시간에서 15분으로 95% 단축, 비용은 66% 절감하는 효과를 얻은 바 있다. 입증된 성과를 바탕으로 현재 신규 출시된 셀프서비스는 사전 신청한 5개 고객사의 QA 테스트 업무에 이미 적용돼 그 성과를 기다리고 있다.

한종원 에이치비스미스 대표는 “셀프서비스 신규 기능 출시로 고객사가 코로나19 이슈 같은 다양한 위기 환경 속에도 업무 환경의 물리적 제약을 극복하고 서비스 품질을 지켜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비스미스는 벤처스퀘어가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프로그램 팁스(TIPS) 선정사로, 5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지난 4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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