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돋보이는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 ‘오르비 RBK12·RBK13’
상태바
가성비 돋보이는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 ‘오르비 RBK12·RBK13’
  • 데이터넷
  • 승인 2020.06.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속도 1.2Gbps 보장…와이파이 5 표준 지원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 대중화 이끌 기대주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통합 속도 1.2Gbps를 보장하고 와이파이 5(802.11ac) 표준 방식을 지원하는 AC1200 듀얼밴드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 ‘오르비(Orbi) RBK12 및 RBK13’을 선보였다. 넷기어 오르비 RBK12 및 RBK13은 높은 성능과 다양한 기능은 기존 오르비 라우터를 계승하면서 가격은 보다 저렴한 듀얼밴드 솔루션으로,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네트워킹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스위치, 와이파이 라우터 등 500종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넷기어는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기기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홈네트워킹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을 경쟁력으로 국내에서도 성장세를 이어 나가며 시장을 다변화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가성비가 뛰어난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를 새롭게 선보이며 와이파이 라우터 시장 선도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최대 통합 속도 1.2Gbps 지원
넷기어의 오르비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은 강력한 와이파이 신호로 넓은 공간을 수용하고,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와이파이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구성된다.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오르비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은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인터넷 속도를 극대화할 뿐 아니라 모든 장치를 위한 고급 보안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무선 보안 위협으로부터 한층 안전하다.

넷기어가 새롭게 선보인 오르비 RBK12 및 RBK13은 와이파이 5(802.11ac) 표준 방식을 지원하는 AC1200 듀얼 밴드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로, 최대 통합 속도 1.2Gbps(866+400Mbps)를 지원한다. 특히 높은 성능 및 다양한 기능은 기존 오르비 라우터를 계승하면서 가격은 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으로, 어느 공간에도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의 컴팩트하고 모던한 디자인도 장점이다.

오르비 RBK12 및 RBK13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라우터 RBR10과 듀얼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을 통해 RBR10과 연결되는 오르비 새틀라이트 RBS10으로 구성된다. RBK12는 새틀라이트 1대가, RBK13은 새틀라이트 2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엔터프라이즈급 메시 와이파이 기술 적용
오르비 RBK12 및 RBK13은 기존 와이파이 라우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해 브릿지, 리피터, 증폭기 등을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 보완을 위해 엔터프라이즈급 메시 와이파이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넷기어의 패스트 로밍 기술을 적용해 다수의 무선 단말이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오르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뒷받침한다.

오르비 RBK12는 최대 200평방미터를, RBK13은 최대 300평방미터의 영역을 수용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넓은 공간의 사무실, 상가 등 복층 구조까지 아우르는 무선 네트워크 구축에 안성맞춤이다. 두 제품 모두 퀄컴의 강력한 쿼드코어 710MHz 프로세서와 2개의 고성능 내장 안테나, 128MB 플래시 및 512MB RAM 탑재로 최적의 무선 네트워크 성능 발휘와 접속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오르비 RBK12 및 RBK13은 다양한 보안 및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유해 사이트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는 써클(Circle) 기능을 활용해 인터넷 콘텐츠 및 사용 시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보안엔진인 넷기어 아머(Armor) 탑재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티바이러스, 안티멀웨어를 비롯해 데이터 보호 기능을 지원해 무선 보안 위협으로 안전하다.

▲  넷기어 엔터프라이즈급 메시 와이파이
▲ 넷기어 엔터프라이즈급 메시 와이파이

무선 범위·안정성·성능 강화
오르비 RBK12 및 RBK13은 AC1200급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은 물론 기존 11b/g/n/a 모든 방식과 호환된다. 또한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동일한 SSID 사용을 지원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특히 넷기어 스마트 커넥트 기술은 다중 밴드를 하나의 SSID로 통합시켜 각 무선 장치별로 최적의 신호 전송을 통해 성능 차이가 있는 무선 장치에 각기 다른 무선 밴드로 구분시켜 모든 장치에 최적의 성능 발휘를 지원한다. 또한 유선 장치 연결을 위한 한 개의 기가비트 포트도 갖추고 있으며, 외부에서도 손쉽게 보안 접속이 가능한 VPN 서버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 기술을 통해 동시에 여러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해 보다 안정적인 비디오 및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고, 다운로드 속도 역시 빨라지고 끊김없는 스트리밍을 보장한다. 

더불어 무선 신호에 방향성을 부여하는 빔포밍+(Beamforming+) 기술도 지원해 연결된 스마트 기기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무선 신호를 집중 전송해 보다 빠르게 원거리 연결을 구현해 무선 범위, 안정성, 성능을 한층 높였다.

이외에도 넓은 공간과 층간 최적화를 위해 설치 환경에 따라 백홀이 가능한 구성도 지원해 라우터, 새틀라이트의 위치에 따라 경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토폴로지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경로를 구성할 수 있고, 2대 이상의 새틀라이트가 연결된 경우에는 각각의 새틀라이트 간에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데이지 체인(Daisy Chain) 기술 사용이 가능해 손쉽게 무선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