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시공·후분양 인천 계양 효성동 메트하임, 비규제지역 수요 급증
상태바
선시공·후분양 인천 계양 효성동 메트하임, 비규제지역 수요 급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6.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 효성동에 위치한 메트하임은 이미 준공을 마친 선시공·후분양 아파트다. 기존 아파트 분양 기준과 다른 후분양 아파트는 준공이 완료된 후 공급하는 방식으로 건설사 부도와 부실 시공 위험을 덜 수 있고 실물 확인 후 분양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소비자 입장에서 여러 모로 합리적이다.

효성동 메트하임은 전용면적 50㎡~59㎡, 총 88세대가 공급되며 인근 지역 수요자들로부터 주목도가 더욱 높은 상황이다. 더구나 단지 인근은 준공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가 약 95%를 차지하는 지역으로 인천 지역 아파트 노후도 1위에 해당한다. 때문에 신축아파트에 대한 지역 주민의 갈증은 여전히 높다. 이에 부동산 투자자 및 전문가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높은 수요를 전망하고 있다.

특히 후분양 아파트라서 분양가가 높을 거라는 우려도 지웠다. 인천 계양 메트하임의 경우, 2억 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 중이다.

단지는 도보 5분 거리(약 200m)에 명현초, 명현중, 효성고 그리고 학원 시설이 풍부하게 갖춰져 있는 ‘학세권’ 아파트다. 인천 1호선 작전역과 900m 거리로, 봉오대로,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단지에 인접해 있어 교통 여건 또한 우수하다. 홈플러스, OSK마트, 작전시장, 작전역 상권 등 생활편의시설 역시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단지 내 마련된 샘플하우스를 둘러보면 실거주 공간뿐 아니라 단지 주변 여건과 주변 편의시설까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떄문에 도로망과 학교, 생활편의시설 등 단지에서 주요시설로의 접근성 등을 직접 체험해 보며 실거주 시의 장단점을 생생하게 그려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천 계양 메트하임의 위치는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75-3으로, 샘플하우스 역시 단지 내에 마련되었으며, 이달 8일부터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