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오래된 게시물 관리 돕는 ‘활동 관리 도구’ 출시
상태바
페이스북, 오래된 게시물 관리 돕는 ‘활동 관리 도구’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6.0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적으로 과거 게시물 보관·삭제할 수 있어 사생활 보호에 용이
특정 콘텐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필터’ 기능도 함께 선봬

[데이터넷] 페이스북은 이용자의 게시물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활동 관리 도구’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활동 관리 도구는 이용자가 직접 본인 계정의 게시물을 보관하고 삭제하는 등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활동 관리 도구의 ‘보관’ 기능을 통해 게시물을 개인적으로 간직하거나 ‘휴지통’으로 이동시켜 삭제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량의 게시물을 한번에 선택해 모두 지정할 수 있게 했다.

보관된 게시물은 본인만 볼 수 있고 타인에게는 공개되지 않으며, 이용자의 신중한 결정을 돕기 위해 휴지통의 게시물은 30일간 보관된 후 자동으로 삭제된다. 게시물은 해당 기간 내 이용자가 직접 복원 또는 바로 삭제 가능하다.

아울러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해 다량의 게시물을 신속히 관리할 수 있는 ‘필터’ 기능도 적용된다. 필터를 통해 특정 기간을 설정, 해당 기간 동안 올린 게시물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인물이 포함된 게시물들을 모아볼 수 있는 ‘인물 검색’도 선보인다.

한편, 이에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 4월 이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이용시간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한 바 있다. 이용시간 관리 기능은 페이스북 앱에 접속한 시간에 대한 명확한 통계로 이용자가 주도적으로 플랫폼 이용시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특정시간 동안 페이스북 푸시 알림을 해제할 수 있는 ‘알림 숨기기’ 기능을 추가해 보다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가능케 한다.

활동 관리 도구는 모바일 앱을 통해 우선적으로 출시되며, 이후 데스크톱과 페이스북 라이트 앱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