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서,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에 상장
상태바
젠서,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에 상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6.0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디지파이넥스 등 이어 8번째 상장…상장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데이터넷] 블록체인 기반 IoT 플랫폼 젠서(xensor)는 자체 코인 젠서(XSR)가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에 2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젠서의 한빗코 입금 오픈은 6월 1일 16시이고, 거래 오픈은 6월 2일 16시이며, 출금 오픈은 6월 4일 16시이다.

젠서 토큰은 젠서가 만든 분산형 데이터 시장에서 IoT 네트워크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이해관계자 간에 거래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소유주가 데이터 제공을 선택한 것에 대해 보상을 받는 젠서 하드웨어를 통해 채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솔루션 서비스, 하드웨어 유지보수, 하드웨어 구매 및 통신 네트워크 서비스를 포함해 젠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젠서는 한빗코 상장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우선 ‘상장일 최고가의 주인공이 되어랏!’ 이벤트는 2일 16시부터 23시 59분까지 이벤트 기간 내 젠서 상장일 최고가를 매수한 1명에게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 1TB’를 증정한다. 대상은 국내 거주 한빗코 가입자로, 기간 내 7777XSR 이상을 매수한 이력이 있어야 한다.

‘이 구역 거래왕은 나야 나!’ 이벤트는 2일 16시부터 3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되는데, 이벤트 기간 내 XSR 토큰 거래 시, 총 31만 XSR를 거래대금 기준 거래 기여도에 따라 차등 분할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빗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는 글로벌 정보 보안 관리 기준인 ISO/IEC 27001 인증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안을 통과했고, 보안평가 전문기업인 CER 평가에서 한국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한빗코는 최근 고객 예치금을 100% 보유하고 있다는 내용의 실사 보고서를 공개했다. 한빗코는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 하에 올해부터 분기별 암호화폐 실사를 진행하고, 이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있다.

젠서 관계자는 “젠서(XSR)는 작년 4월 론칭한 후, 빗썸, 빗썸 글로벌, 디지파이넥스, 아이닥스 글로벌, 코인베네, 비트소닉, 비트렉스 글로벌 등에 이어 벌써 8번째 상장으로 빠른 상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빠른 사업 진행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젠서는 IoT 기반의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번거로운 건물, 농장, 공장 등을 매우 저렴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통신비가 없는 무선 화재, 누수, 정전, 기기 오작동 센서가 출시됐며, 곧 미세먼지 센서와 유동인구 센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