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여드름 관리, 무너진 피부 밸런스부터 바로 잡아야
상태바
여름철 여드름 관리, 무너진 피부 밸런스부터 바로 잡아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6.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은 더위를 이기는 것 외에도 생활 속에서 신경 써야할 것들이 많이 있다. 특히 민감한 피부나 트러블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여드름 등 트러블이 심해지지 않도록 섬세하게 피부 관리에 돌입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여드름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여드름이 생기는 얼굴 부위별 원인은 유전이나 호르몬의 영향, 신체 면역체계 이상 등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게 되는데, 무엇보다 평소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여름은 높은 기온으로 인해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햇빛 등 다양한 피부 자극 요소가 더해져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고 여드름이 많이 발행하기 때문이다.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바로 잡기 위해서는 여드름 피부 클렌징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보통 얼굴이 많이 기름지면 세정력이 강한 폼클렌징이나 세안 횟수를 늘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저자극 여드름 폼클렌징으로 알려진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저로, 자연 유래 성분의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또한 화학성분으로 인한 세안 후 뽀득한 느낌이 내는 일반 제품들과 달리 피부에 유해한 파라벤과 에탄올 등 화학성분을 배제, 순한 거품이 강력한 세정과 보습력을 동시에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등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다양하게 함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