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미디어, 태국 3BB TV에 IPTV 솔루션 공급
상태바
알티미디어, 태국 3BB TV에 IPTV 솔루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6.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알티미디어(대표 박도사)는 KT가 태국 자스민그룹 산하 IPTV 서비스 공급사인 3BB TV와 체결한 IPTV 플랫폼 공급 계약에서 핵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스민그룹은 그룹사 TTBB 초고속인터넷과 3BB TV IPTV 서비스를 결합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태국 1위 통신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2020년내 IPTV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IP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확보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알티미디어는 2019년 하반기 KT가 추진하는 3BB TV사 대상 IPTV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으며, 그 결실로 지난 3월 KT는 3BB TV와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메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알티미디어의 모회사인 알티캐스트는 전체 IPTV 솔루션 중 미들웨어, UI/UX,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채널정보송출시스템 공급을 위해 KT와 하도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알티캐스트는 전체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알티미디어는 알티캐스트와 재하도급 계약을 맺어 실질적인 솔루션 공급 및 구축을 담당하게 된다. 

알티미디어 박도사 대표는 “KT와의 공고한 협력을 통해 3BB TV와 유사한 글로벌 사업기회가 더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알티미디어가 갖고 있는 미디어 솔루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입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티미디어는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 제공 업체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 및 개발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작년 12월 알티캐스트로부터 물적 분할을 했다. 알티미디어는 국내 케이블 및 유럽/아시아 지역 플랫폼 공급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으며, 수신기 SW 플랫폼, 사용자 경험(UX), 헤드엔드, CAS/DRM 등 보안솔루션, 그리고 음성기반 AI 솔루션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