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시즌2’ 출시
상태바
플래티어,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시즌2’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6.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통해 향상된 고객 경험 제공…자사몰 전환율 상승 기대

[데이터넷] 전자상거래 전문 기술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개인화를 실행하려는 기업들에게 경쟁력과 차별화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시즌2’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루비 시즌2는 ▲조합이 가능한 56개 고객 세그먼트 타기팅 변수 ▲21가지 국내 최다 상품 추천 알고리즘이 탑재된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 ▲99% 확률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AI 캠페인 자동 최적화’ 등을 제공한다.

이번 ‘그루비 시즌2’ 출시는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으로써 첫 번째 릴리즈이며, 이후 올 한 해 동안 순차적으로 추가적인 AI 기반 개인화 타기팅 및 메시징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이봉교 이사는 “성공적인 개인화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AI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난 3년간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총 40억 건 이상의 이커머스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추천 등 AI 모델을 개발해 왔다”고 말했다.

‘그루비 시즌2’는 출시 기념으로 오는 3일에 마케터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8일에는 AI 개인화 상품 추천에 대한 최신 트렌드 및 추천 방식(알고리즘) 등의 이해를 돕는 백서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그루비 시즌2’를 가장 먼저 체험하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그루비 파트너즈’ 모집도 계획 중이다.

한편, 그루비는 2016년 론칭한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으로 롯데홈쇼핑, 엘롯데, 휠라 등 대기업 쇼핑몰부터 AKBeauty(애경산업), 파인드카푸어, APR, 블랭크 코퍼레이션 등의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돼 고객 인게이지먼트와 구매전환율을 올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