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스피커폰 ‘스피크 750’ 출시…재택근무·전화회의 최적화
상태바
자브라, 스피커폰 ‘스피크 750’ 출시…재택근무·전화회의 최적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6.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 듀플렉스 오디오로 끊김 현상 줄여…대화 집중·효과적인 협업 가능
마이크로소프트 팀스 인증…줌·웹엑스·행아웃 등 다양한 협업 툴과 호환

[데이터넷] 퍼스널 사운드 및 오피스 솔루션 선두주자 덴마크 GN그룹의 자브라(Jabra)가 풀 듀플렉스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하는 스피커폰 ‘스피크 750(Speak 75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브라의 스피커폰 ‘스피크’ 시리즈는 사용 인원수와 기능에 따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스피크 410’, ‘스피크 510’, ‘스피크 710’, ‘스피크 810’ 등 다양한 모델을 보유해 인기가 높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스피크 750’은 프리미엄 오디오를 통해 회의 구성원의 목소리를 동시에 담아낼 수 있도록 설계돼 더욱 효율적인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양쪽 방향으로 동시에 통신 가능한 전송 방식의 풀 듀플렉스 오디오 시스템을 지원하는 ‘스피크 750’을 통해 사용자는 실제로 상대가 눈앞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어 중요한 내용을 놓칠 걱정을 덜어낼 수 있다.

회의 시 평균적으로 10%의 시간이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낭비되고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 반면 ‘스피크 750’은 USB 케이블 및 블루투스를 통해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플러그앤플레이 기능을 지원해 손쉽게 즉각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끊김 현상 없이 최대 8개의 디바이스와 페어링 가능하며 동시에 두 개의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다.

특히 회의,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 개인 사용자에 최적화된 ‘스피크 750’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스(Teams)’는 물론 줌·웹엑스·행아웃 다양한 협업 툴과 호환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스’ 인증을 받은 ‘스피크 750’은 동료와 즉각적인 연결이 가능한 전용 LED 버튼이 있으며, 해당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진행중인 회의로 바로 연결돼 편리하다. 전화회의에 참여해야 할 경우나 누군가에게 연락이 올 때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는 비서 역할도 수행한다.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버전의 ‘스피크 750’은 다양한 협업도구 플랫폼과 호환되며 ‘시리(Siri)’ 혹은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단축 다이얼과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스마트 버튼도 탑재하고 있다.

자브라코리아 관계자는 “비즈니스가 전 세계적으로 분산되고 원격근무, 공유 오피스 및 홈 오피스 등 업무 환경이 다양해짐에 따라 협업이 한층 더 강조되고 있다”며 “자브라 스피크 750은 최근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면서 어디에서나 회의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스피커폰으로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며 협업 효과 극대화는 물론 학생들의 원격수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