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관리 플랫폼 ‘쿼타북’,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상태바
증권 관리 플랫폼 ‘쿼타북’,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6.0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증권 관리 플랫폼 ‘쿼타북(Quotabook)’은 프리 시리즈 A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트롱벤처스, 서울대기술지주, 신한캐피탈, 퓨처플레이, 롯데액셀러레이터, 김기사랩, 레드배지퍼시픽, 한국엔젤투자협회, 제이비벤처스, 오픈놀, 사단법인 스파크 등 국내 초중기 투자자 다수가 공동 참여했다. 작년에는 500스타트업, 패스트인베스트먼트, 매쉬업엔젤스, 본엔젤스, AF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로써 쿼타북은 설립 9개월 만에 15개 이상의 기관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였다.

쿼타북은 스타트업과 투자자에게 증권 및 펀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트업은 회사 설립 시부터 발생하는 증권 변동 이력 및 스톡옵션 내역 전부를 온라인 주주명부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영업 보고, 주총, 이사회 등 경영 관련 제반 사항 및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투자자는 개인 투자 포트폴리오 혹은 펀드의 정확한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자금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역량 개발에 투입될 예정이다. 쿼타북은 올해 국내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를 안정화한 이후, 동남아 지역으로 쿼타북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