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부모공감’, ‘언택트 부모교육’ 서비스 론칭
상태바
테크빌교육 ‘부모공감’, ‘언택트 부모교육’ 서비스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테크빌교육에서 운영하는 부모교육 전문기관 ‘부모공감’은 코로나19 대응 교육 방안의 일환으로 ‘언택트(Untact) 부모교육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에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던 오프라인 부모교육을 대체할 수 있는 비대면 형태의 온라인 부모교육 서비스 모델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부모교육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거나 연기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형태의 온라인 부모교육을 먼저 선보여 자녀 양육으로 어렵고 힘든 상황에 직면한 부모님들의 고민을 나누고 조언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했다.

부모공감의 ‘언택트 부모교육 서비스’는 부모자녀관계검사(PRT)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라이브 부모교육이다. 참여 부모들은 부모공감에서 자체 개발한 PRT를 통해 자녀의 기질, 발달특성, 자녀 스트레스 및 부모의 양육 스타일, 양육효능감, 육아 스트레스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온라인 라이브 부모교육에 참여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육아코칭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교육은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기업 등을 비롯하여 ‘언택트 부모교육’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관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테크빌교육 박영님 부모공감연구소 소장은 “시공간 제약으로 오프라인 부모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부모들의 교육 참여를 높이고, 일방적인 강의형에서 벗어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부모교육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모공감’은 부모교육 전문기관으로 2015년부터 온라인 연수원 운영 및 부모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개발·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각 시/도 교육청, 관공서, 지자체, 육아종합지원센터, 기업 등과 제휴해 부모교육, 육아코칭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