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한화생명 보험코어시스템 구축에 ‘엑스빌더6’ 납품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한화생명 보험코어시스템 구축에 ‘엑스빌더6’ 납품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5.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편의성 증대·빠른 업무처리 가능한 사용자 UI 기반 마련…안정적인 개발 환경 지원

[데이터넷]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한화생명 ‘차세대 보험코어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UI·UX 개발 툴 ‘엑스빌더6(eXbuilder6)’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17년간 운영해온 보험코어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하는 것으로, 전체 운영 체계 구조를 플랫폼화해 전사 최적화를 구현하고 핵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토마토시스템은 UI·UX 개발 툴 ‘엑스빌더6’를 공급,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고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한 사용자 UI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안정적인 개발 환경을 지원해 나간다.

회사는 업무별로 상이한 UI 아키텍처의 비교·분석을 통해 유형별 표준 아키텍처를 수립하고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엑스빌더6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정의 컨트롤 UDC와 UI 템플릿을 사용해 프로젝트 전체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프로젝트의 표준화 및 공통화를 지원하게 된다.

또 주변기기 및 외부 솔루션과의 호환을 위한 모듈을 제공해 기존 장비를 HTML5 기반 업무시스템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서 눈여겨볼 점은 한화생명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UI 제품 대신 뛰어난 성능과 개발생산성이 검증된 ‘엑스빌더6’로 전면 재구축한다는 점과 엑스빌더6로 화면설계정의서를 자동 생성해 개발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는 점이다.

‘엑스빌더6’를 이용해 화면을 분석·설계하면 자동으로 화면설계정의서가 만들어지고, 개발자는 동일한 화면과 설계정의서를 통해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설계자가 화면을 작성하기 때문에 퍼블리셔의 역할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시스템 오픈 및 운영 시에도 변경관리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이 사업은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꼽는 대규모 금융 프로젝트인 만큼 UI플랫폼의 속도와 성능에 큰 관심이 집중됐다”며 “뛰어난 성능으로 차별화된 UI를 구현해 효율적인 업무와 사용자 편의성을 실현할 수 있길 기대한다.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개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급변하는 금융시장의 환경 변화와 고객의 요구사항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핵심 시스템인 ‘보험코어시스템’의 체질을 개선, 유연성과 확장성을 겸비한 시스템을 구축해 금융 디지털 리더로서의 기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