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테크, 발신메일 보안 솔루션 ‘센드가드’ 출시
상태바
기원테크, 발신메일 보안 솔루션 ‘센드가드’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5.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 통신까지 분석해 정보유출 방지 기능 제공
기업 메일 계정 스팸메일 발송 악용 방지

[데이터넷]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 기원테크(대표 김동철)가 기업 맞춤형 발신 메일 보안 솔루션 ‘센드가드(SendGUARD)’를 내달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센드가드는 메일 원본 직접 분석으로 암호화 통신 시 탐지가 가능해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의 맹점을 보완했다. 특히 기업 메일 계정 또는 도메인이 스팸 메일 발송 수단으로 이용되는 것을 원천 차단해 기업의 메일 서버를 보호한다. 또 기업 도메인 및 IP 평판까지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돼 수신되는 스팸 메일을 탐지할 수 있다.

기원테크 김기남 이사는 “대부분의 내부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은 트래픽을 분석하는 방식”이라며 “보안소켓계층(SSL) 등 암호화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해 데이터를 전송하면 트래픽 분석 및 탐지가 불가능해 유출 방지 솔루션을 우회할 수 있다는 심각한 취약점을 발견한 뒤 이번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이사는 “센드가드는 기원테크 자체 개발 수신 보안 솔루션과 연동돼 더욱 강력한 기업 맞춤형 발신 대응 체계 구축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보안 정책을 세우기 어려운 기업도 기원테크가 직접 컨설팅부터 정책 설정까지 함께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솔루션을 도입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