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빠띠시에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프랑스 디저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디저트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의 정통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제과제빵전문학교이다.

특히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과 달리 전문 교수진이 학생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교수가 학생들을 1:1로 교육하고 있다. 프랑스 정통 레시피와 용어를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은 정통 디저트 교육을 받게 된다.

수업은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며, 호텔제과제빵전공· 빠띠시에전공 학생들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실습실에서 자유롭게 실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에서는 정기적으로 해외 장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트렌디한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번에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명제과학교인 벨루이 꽁세이(ECOLE CONSEIL BELLOUET)에서 최고제과전문가 연수 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전문 프랑스 디저트 기술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만의 독자적인 프랑스 디저트 교육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교내에서 프랑스 정통 디저트 실력을 키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프랑스를 비롯해 다양한 나라로 해외 장학연수를 다녀오면서 다양한 제과제빵 기술을 습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제과제빵학교인 서현전에서는 국내 최초로 3master 과정(빵공예, 설탕공예, 초콜릿공예)을 운영해 학생들의 차별화된 기술 함양을 돕고 있다. 빵, 설탕, 초콜릿 공예의 기초 단계에서부터 정교한 테크닉까지 배울 수 있으며, 교내에 필요한 장비들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 개개인 실습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방학 및 학기 중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졸업 전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전공에서는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등의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실제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및 베이커리, 외식업체 등으로 취업자를 배출하여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