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 “안전성 높인 국산 배터리 싣고 달린다”
상태바
씽씽 “안전성 높인 국산 배터리 싣고 달린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팩 제조사 피플웍스와 전동 킥보드 배터리 개발…LG화학 베터리 셀 적용

[데이터넷] 씽씽을 운영하는 피유엠피(대표 윤문진)가 공유 킥보드 업계 처음으로 킥보드 배터리 국산화에 성공했다. 피유엠피는 올 초 국내 최대 배터리팩 제조사 피플웍스와 손잡고, 킥보드 배터리 국산화 작업에 착수한 바 있다.

피유엠피는 기존 제품의 안전성을 개선한 공유킥보드 전용 배터리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주요 전기차 제조사에 공급 중이며, 해외에서 안정성이 입증된 LG화학 베터리 셀이 적용됐다.

국산 공유 킥보드 전용 배터리(모델명 PWS-PCPUMP-O)는 오는 7월부터 운행 중인 씽씽에 단계적으로 탑재된다. 그리고 올 하반기 도입되는 신규 킥보드 전량과 교체용 배터리에도 반영된다. 배터리 국산화를 위해 피유엠피는 공유 킥보드 특성에 맞는 사양 및 BMS 프로토콜을 정의해 기존 제품과 호환되도록 했다. 그리고 기존 배터리 대비 수명을 늘리고, 관리가 용이한 기능 보강 기획에 참여했다.

김상훈 피유엠피 CTO는 “중국에서 제조되는 배터리의 경우, 안전한 셀을 사용해도 품질 관리가 투명하지 않아 위험부담이 잔존했다”며 “검증된 국내 LG화학의 배터리 셀을 기반으로 배터리 팩을 제조하고, 철저한 품질관리로 발생 가능한 위험성을 크게 낮췄다”고 평가했다.

김 CTO는 “안전에 아무리 신경을 써도 배터리는 작은 확률로 사고 위험을 내포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고객 안전을 위해 철저한 품질 관리 적용을 위해 국산화를 추진했다”고 덧붙였다.

씽씽은 연내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신규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리고 그동안 수집된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 접목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관리와 고객맞춤 서비스, 나아가 자율주행 기술로 발전시킨다는 포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