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 강원도경제진흥원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 구축
상태바
티젠소프트, 강원도경제진흥원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는 강원도경제진흥원의 ‘동해안권 관광 활성화 지원을 위한 플랫폼 구축’ 사업에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TG 1st MCMS)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강원도 지역의 관광 콘텐츠 활용성 향상을 위한 오픈 서비스 기반의 정보 플랫폼 구축이다. 이미지, 동영상, 사진 등 멀티미디어 기반의 정보 콘텐츠 구축을 통해 관광 상품 및 서비스 개발자의 업무를 지원하고 디지털 기반의 아카이브 시스템 및 사용자 멀티미디어 서비스 지원 환경 구축을 통한 이용자 간 정보 소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게 목적이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은 이미지, 동영상, 음원, 책자 등의 문화 관광 서비스 홍보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기반의 콘텐츠를 등록해 사용자에게 자료 제공 및 콘텐츠 활용성을 높이고, SNS 발송 및 설문조사 등의 서비스 기반 환경을 구현한 통합 플랫폼으로 지역 관광 경제 활성화에 기반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솔루션에는 콘텐츠 카테고리별, 유형별 분류 관리를 위해 콘텐츠 관리 툴이 추가 구축됐으며 안정적인 인코딩,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및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HTML5 플레이어도 도입됐다.

이번 사업으로 고성, 속초, 강릉, 동해, 인제 등 동해안 5개 도시의 자연자원과 지역 문화, 관광시설을 비롯해 각종 축제와 이벤트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티젠소프트는 플랫폼 활성화를 통해 강원도의 숨겨진 지역 명소를 발굴하고 관광 상품 개발을 유도하는 등의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젠소프트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시스템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고 나라장터에 등록돼 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통합관리 외에도 편리한 카테고리 관리, 메타데이터 관리, 동영상 인코딩·스트리밍, 동영상 구간추출, HTML5 플레이어 등 다양한 모듈이 탑재돼 동영상, 오디오, 이미지, 문서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서비스하거나 관리하기에 최적화된 통합 아카이브 시스템이다.

VR 관련 기능을 추가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아카이브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됐으며 단일 솔루션에서 VR 콘텐츠와 일반 콘텐츠의 인코딩을 통합 지원하고 관리의 편의성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효과적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관리, 분석, 공유할 수 있게 했다. 액티브-X, 플러그인 설치 없이 VR 콘텐츠의 재생을 지원하며 VR 콘텐츠 재생 시 웹에서는 마우스의 이동, 모바일 기기에서는 기기의 움직임에 따라 트래킹을 지원할 수 있다.

티젠소프트는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급증하는 추세로 이를 소중히 보관하기 위해 기록물을 디지털화하고 이를 통합 DB화해 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시스템 도입을 문의하는 기관이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부서에서 생산되는 콘텐츠의 공유 및 관리를 지원해 궁극적으로 콘텐츠 생산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게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