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전주국제영화제 온라인 상영관 오픈
상태바
웨이브, 전주국제영화제 온라인 상영관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10일간 한국영화, 해외영화 초청작 등 96편 제공

[데이터넷] 웨이브를 운영하는 콘텐츠웨이브(대표 이태현)가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준동)와 손잡고 온라인 극장을 운영한다.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영화제 중 온라인 상영을 실시하는 첫 사례다.

웨이브는 오는 5월 28일부터 6월 6일까지 전주영화제 출품 영화와 해외 초청작 등 총 96편을 서비스한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전주국제영화제는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관객들이 안전하게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상영관을 열기로 결정했다.

전주국제영화제 출품·초청작 중 온라인 상영이 결정된 작품은 한국영화 54편, 해외영화 42편이다. 

한국영화로는 한국경쟁작 11편 중 갈매기, 괴물, 유령, 자유인, 나를 구하지 마세요, 담쟁이, 바람아 안개를 걷어가다오, 사당동 더하기 33, 생각의 여름, 파견;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홈리스 등 9편이 참여한다. 한국단편경쟁 부문 25편 중 나의 침묵, 드라이빙 스쿨 등 24편도 웨이브로 관람할 수 있다.

기성 감독들의 작품을 통해 한국 독립, 예술영화의 흐름을 조망하는 ‘코리안시네마’에서는 장편 12편과 단편 9편이 온라인 상영을 결정했다.

해외 영화는 국제경쟁 부문에서 알렉스 피페르노 감독의 잠수함이 갖고 싶은 소년과 클라리사 나바스 감독의 천 명 중의 단 한 사람을 비롯해 거장들의 신작을 소개하는 마스터즈 4편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 독립·예술영화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월드시네마’ 19편, 장르성 강한 영화들을 소개하는 ‘불면의 밤’ 2편, 다양한 연령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네마천국‘ 3편, 세계 곳곳의 실험 영화들을 소개하는 ’영화보다 낯선‘ 11편, ‘전주시네마프로젝트2019’ 1편도 온라인 상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준동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은 “영화제 상영작들을 개별구매로 관람할 수 있고, 보안 문제에 대해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우선순위에 두고 웨이브와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온라인 상영작은 국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웨이브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상영작은 작품별 구매 후 관람할 수 있다. 장편영화와 한국 단편영화(묶음 상영)는 7000원, 해외 단편영화(1편)는 2000원에 제공된다.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는 “축제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게 된 영화 팬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웨이브 온라인 상영관에서 안전하게 더 많은 영화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