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좁쌀 여드름, 토너로 닦아 관리
상태바
청소년 좁쌀 여드름, 토너로 닦아 관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질 제거와 모공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과 피지는 블랙헤드 또는 화이트헤드 등으로 변하게 된다. 각질이 화이트헤드로 이어지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망가트리는 것은 물론 좁쌀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어 꼼꼼한 관리가 중요하다.

좁쌀여드름은 볼이나 눈 주변에 올록볼록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외모에 민감한 청소년들에게는 더욱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좁쌀여드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야 한다. 또한 씻지 않은 손으로 피부를 만지거나 여드름을 무작정 압출하려는 행동 등은 최대한 지양해야 한다.

좁쌀 여드름을 없애는 데에는 식사 습관 역시 중요하다. 기름진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이고, 영양성분을 고루 갖춘 식단을 규칙적인 시간대에 섭취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세안을 할 때는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한 여드름 폼클렌징을 이용, 꼼꼼히 씻어줘야 한다. 세안 후 첫 단계에서는 여드름 피부 적합 토너를 사용해 피부 결을 따라 닦아 주면 2중 세안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를 닦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토너로는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트 토너’를 꼽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피부진정 등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물을 비롯, 각종 식물성 성분과 Bsasm 천연 특허성분을 함유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인공색소, 인공향료, 파라벤계 방부제 등을 없애고 피부에 안전한 성분들로만 구성하여 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줄였다.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트 토너’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스킨구하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공식몰과 네이버쇼핑 등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