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앱스토어,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만 돌파
상태바
카페24 앱스토어,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만 돌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5.1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기업들 월 4000건 이상 다운…자사몰 기능 확대 흐름, 개발사 성장으로 이어져

[데이터넷]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오픈 2년 만에 ‘카페24 앱스토어’ 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다운로드 수가 누적 10만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온라인 쇼핑몰 기업들이 월 평균 4000건 이상 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는 의미다.

카페24 앱스토어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앱이 모여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개발사가 출시한 앱을 손쉽게 다운받아 자사몰에 설치할 수 있다. 별도 개발 작업 없이 최신 이커머스 트렌드에 알맞은 기능과 서비스를 빠르게 적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 성공을 가속화할 수 있다.

개발사들은 마케팅부터 주문, 배송, 매출관리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현실(AR), 증강현실(VR)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앱 출시 역시 증가 추세다.

마스터스킨 김복성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지속 고민해 현재 전자상거래 특화 앱 8개를 출시한 상황”이라며 “카페24가 제공하는 오픈 API로 인해 개발이 수월했다”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사 쇼핑몰 기능을 확대하는 흐름은 개발사들의 성장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개발사 ‘포그리트’가 개발한 자사 웹 사용자 행동 분석 툴 ‘뷰저블리’는 카페24 앱스토어 입점 후 1년간 가입고객 수가 35배 이상 늘었다. 또 다른 개발사 ‘팟콘커뮤니케이션’의 광고추적 분석 앱 ‘라이브로그’는 1000곳에 달하는 고객사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디지털 뉴딜 시대를 맞아 글로벌 전자상거래 생태계에서 파트너들과 동반성장이 한층 중요해졌다”며 “창의를 가진 쇼핑몰 운영자와 개발자를 이어주는 카페24 앱스토어를 지속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