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공식 블로그 리뉴얼…콘텐츠 다양화·사용자 편의성 강화
상태바
와콤, 공식 블로그 리뉴얼…콘텐츠 다양화·사용자 편의성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1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고객들과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자 자사 공식 블로그를 새롭게 리뉴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이용자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와콤은 이번에 공식 블로그 전면 개편함으로써 사용자 친화적인 UI 및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먼저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 모바일, 태블릿PC 등 모든 디바이스 환경에서 최적의 상태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키워드 검색 및 해시태그 검색 기능을 채용해 사용자들이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와콤블로그는 웹툰, 디자인, 일러스트, 영상, 사진, 3D 등 다양한 창작 업계의 아티스트들과 사용자들의 인터뷰 및 창작 스토리 콘텐츠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와콤스토어 전국 매장 안내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같은 고객 지원 사항까지 사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들에 보다 접근하기 쉽게 배치했다.

또한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등이 활발해 지면서 디지털 판서를 필요로 하는 온라인 강의와 화상회의 솔루션으로 와콤타블렛이 주목받으면서 와콤블로그에서는 새롭게 ‘온라인 강의’ 메뉴를 생성했다. 와콤은 해당 코너를 통해 타블렛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 제작 방법부터 판서 프로그램, 동영상 편집 툴, 타블렛 사용법 등을 알려주고, 관련 정보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와콤 성상희 부장은 “새롭게 개편한 와콤 공식 블로그는 와콤 홈페이지, 와콤 공식 온라인스토어, 다양한 SNS 채널과 유튜브 등 공식 온라인 채널과 연결되는 ‘콘텐츠 허브’로서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며 “다양한 디지털 채널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창적이면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소비자 접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식 블로그 개편에 맞춰 와콤 블로그 이용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8일까지 한국와콤 공식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