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원오더’,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에 적용
상태바
CJ올리브네트웍스 ‘원오더’,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에 적용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5.1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 주문 시스템 키오스크에 직원 동선 줄이는 ODS 등 적용
대기 시간 줄여 고객 만족도·매출·운영 효율 높일 수 있어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직원이 고객들에게 키오스크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직원이 고객들에게 키오스크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데이터넷]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의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원오더(One Order)가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에 도입됐다.

원오더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자동화 매장 솔루션으로, 키오스크와 태블릿 PC,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해 대기 고객 관리부터 메뉴 주문, 직원 호출, 결제 등 매장 내 서비스 운영을 효율화한다.

연 평균 방문객 180만 명에 달하는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은 최근 코로나19로 언택트(Untact)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긴 대기 줄을 없애고, 직원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오설록을 즐길 수 있도록 원오더 솔루션을 도입했다.

오설록에 적용된 시스템은 주문과 결제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키오스크와 주방에서 주문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ODS(Order Display System)이며, 이를 통한 운영 효율화를 진행한 이후에 QR코드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오더 등 매장 상황에 맞는 시스템을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오설록은 키오스크를 통해 전체 주문 시간을 단축하고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ODS를 통해 주방과 홀 직원, 고객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신속하게 지원해 효과적인 응대가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키오스크는 메뉴 주문과 결제뿐 아니라 고객별로 메뉴 픽업까지의 대기 시간을 계산해 알려주는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 주문 이후 고객들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매장통합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키오스크와 ODS, POS 시스템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오설록은 직원들을 효율적으로 배치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스마트한 서비스 경험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스토어사업팀 박현우 부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및 언택트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유통 및 외식업계, 극장 등에서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며 “고객에게는 편리하면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장에는 운영 효율 효과를 제공해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