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AWS ‘올해의 이노베이션 파트너상’ 수상
상태바
메쉬코리아, AWS ‘올해의 이노베이션 파트너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포캐스트 등 활용해 배송수요 예측, AI 추천배차 등 혁신적 서비스 제공

[데이터넷]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올해의 이노베이션 파트너상(Innovation Partner of the Year 2020)'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쉬코리아가 수상한 ‘이노베이션 파트너’상은 AWS의 전략 서비스와 융합에 기반하여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 가치를 제공한 파트너 사에 수여하는 상이다.

2013년에 설립된 메쉬코리아는 2륜차 배송 플랫폼으로 시작해 확보된 전국 물류망을 기반으로 실시간은 물론 당일배송, 4륜차 배송, TMS, OMS(운송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립 당시부터 아마존 S3, EC2, RDS(Relational Database Service)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빠른 시간 내에 더 고도화되고 스케일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왔다.

특히 아마존 포캐스트(Forecast)를 활용해 배송 수요를 높은 정확도로 예측하고 아마존 세이지메이커(SageMaker)를 통해 배달 기사들의 AI 자동 추천 배차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등 기존 물류 시장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빠르게 시장에 선보였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는 “메쉬코리아가 전국 물류망을 갖춘 물류 IT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AWS와의 협력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협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라스트 마일 업계에서 IT 물류 플랫폼을 구축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배송 현장에서 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IT 기술력을 접목한 OMS를 통해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