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 역대 1분기 최대 매출 528억 달성
상태바
에스넷, 역대 1분기 최대 매출 528억 달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1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뉴딜 정책 기대…디지털 인프라,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포트폴리오 완비

[데이터넷]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대표 박효대)은 2020년 1분기 매출 528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491억원 대비 7.5% 증가하며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한 에스넷은 올해 1분기 역시 호실적으로 출발하며 사업 전망에 청신호를 켰다.

이는 기술 연구개발을 통한 사업영역의 확대, 그리고 기업의 업무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른 지속 성장의 결과로 풀이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제반 계획이 순연됐음에도 불구하고 최대 매출을 달성한 에스넷의 실적은 애초의 사업계획 및 프로젝트가 정상화됨에 따라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정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한국판 뉴딜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전 산업의 AI 융합 확산,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 확대, AI 데이터 인프라 확충 등 디지털 혁신 중심의 정책으로 에스넷이 영위하는 사업 전망은 더욱 밝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과 방대한 양의 데이터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에스넷은 클라우드, 5G와 같은 연결을 위한 핵심 기술력을 강화하고 자사가 보유한 솔루션 중심으로 원격의료, 원격근무, 원격관제 등 언택트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적극 대응할 목적으로 클라우드 전문 조직을 신설했다. 이를 계기로 에스넷과 계열사인 굿어스, 굿어스데이터가 함께 클라우드 관련 사업기회를 조직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오라클의 오랜 파트너로 클라우드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쌓아온 굿어스데이터는 이미 업계에서 클라우드 구축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전문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에스넷은 클라우드 인프라와 이동형 컨테이너 구축 기술력을 기반으로 클라우드에 특화된 제품 출시와 함께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스넷은 자사의 5G MEC(Mobile Edge Computing) 기술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기반이 될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다. 에스넷의 5G MEC 기술은 통신 지연 현상을 줄여주고 네트워크 운영과 서비스 제공의 높은 효율을 보장한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향상된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에스넷은 KT와 함께 5G 가입자에 과금 및 서비스품질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28GHz 상용화에 기여하고자 5G MEC 플랫폼 구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국내 AI 의료 기업인 아이도트(구 버즈폴)와 손잡고 원격의료 분야로도 진출했다. 양사는 중국 내 AI기반 원격의료 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중국 전역에 AI기반 자궁경부암 스크리닝 원격판독 시스템(Gynicular-Cerviray)’을 공급한다. 중국 전역에 원격의료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인만큼 본 사업에 대한 결실이 매출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 및 산업현장의 원격근무 환경 제공을 위해 자사의 솔루션도 적극 활용 중이다. 산업현장 통합관리 솔루션 ‘GICS(Global IoT Control Solution)’는 각종 센서들을 통해 산업현장 내 환경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네트워크 통합 관리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개별적으로 유지 및 관리되었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며, 실시간 인프라 환경을 감지해 장애 예방 및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해준다. 여기에 시스코 화상회의 솔루션 ‘웹엑스(Webex)’를 활용해 기업에 원격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에스넷 관계자는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이 확산되면서 그와 관련된 인프라 구축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관련 솔루션들을 적극 활용해 고객의 업무 디지털 전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최근 에스넷은 AI 기반 스마트팩토리 빅데이터·원격관제 플랫폼 분야로의 진출도 선언했다. 에스넷시스템의 고성능 네트워크 구축 및 관제 기술력과 에스디플렉스의 AI 데이터 전처리 기술의 융합으로 스마트팩토리 분야 원격관제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정부가 2025년까지 국내에 3만개의 스마트팩토리를 보급함으로써 제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관련 영역에서의 성장도 예견된다.

박효대 에스넷 대표는 “에스넷은 전 사업 부문의 디지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한편, 최근 정부가 발표한 뉴딜 정책과 함께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데이터 인프라 시장 등에서 기회를 선점해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