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단기 합격 지원 ‘경찰고시반’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단기 합격 지원 ‘경찰고시반’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에서 운영하는 ‘경찰 고시반’이 학생들의 경찰 공무원 채용 시험을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어, 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에 서현전은 경찰공무원 합격 커리큘럼을 자랑하며 이 학교만의 독자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합격을 이끌고 있다.

특히 ‘경찰고시반’은 재학생들의 경찰시험 합격에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교내 고시반으로는 경찰 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이 있으며, 전문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개인 수준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필기, 체력, 면접 시험 등 채용 시험의 전 과정을 대비해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보다 빠르고 쉽게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경찰고시반에 입실하기 위해서는 1차 필기시험과 2차 전임 교수진의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되어야 한다. 그리고 입실을 하게 되면 고시반 학생 전용 독서실, 무료 동영상 강의 및 기출문제 등을 제공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공채, 특채 전형에 맞는 필기 과목에 대한 기초 이론에서부터 기출문제 풀이까지 집중 교육하고 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해 자신의 실력을 중간 점검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실제 시험장과 비슷한 환경을 구축한 체력단련실에서 체력시험을 대비하고 있다. 체력시험에서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체력시험 5종목을 단계별로 훈련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면접시험을 위해서는 조를 이뤄 모의면접을 실시한 후 교수진들의 피드백을 통해 면접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경찰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이외에도 본교에서는 가산점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교내에서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방학 및 학기 중 진행하는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무도 단증 2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앞으로도 경찰 합격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