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위프로, 디지털 DB 서비스 ‘DDS’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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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타닉스·위프로, 디지털 DB 서비스 ‘DDS’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5.13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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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 공급·관리 간소화해 IT 부서 혁신 지원…효율성·민첩성·확장성 높여

[데이터넷] 뉴타닉스는 글로벌 IT 기업인 위프로(Wipro)와 협력해 뉴타닉스 이라(Nutanix Era) 및 뉴타닉스 HCI 소프트웨어 기반의 ‘위프로 디지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DDS: Digital Database Services)’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IT팀의 시간 및 노력을 최적화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환경이 변화하면서 기업은 끊임없이 혁신에 대한 압박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는 기업 IT 부서에 부담을 주고 있다. 레거시 인프라 환경에서 데이터베이스는 가치 창출 시간(time-to-value) 및 선형 확장성을 저해하는 구성요소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며, 트랜잭션 처리와 같은 운영의 신속한 확장을 방해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기업은 수익 또는 의사결정 역량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거래 또는 통찰력을 잃을 수 있다.

뉴타닉스 HCI 소프트웨어 및 뉴타닉스 이라를 포함한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설계된 위프로 DDS는 기업 및 사용자가 하드웨어,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및 관련 구성요소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도 적시에 데이터베이스를 프로비저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는 애플리케이션 릴리즈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새로운 혁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뉴타닉스가 제공하는 위프로의 DDS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를 공용 인프라로 통합해 급증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자동화하고 단순화해 전사적으로 효율성, 민첩성, 비용 효율성 및 확장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발라 쿠치보틀라(Bala Kuchibhotla) 뉴타닉스 이라 및 비즈니스 크리티컬 앱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매년 데이터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프로비저닝, 보호, 패치, 성능 및 카피 데이터 관리(CDM) 운영은 더욱 지루하고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작업이 되고 있다. 위프로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모든 조직이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Database-as-a-Service)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티시 야다발리(Satish Yadavalli) 위프로 클라우드 및 인프라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뉴타닉스 HCI 플랫폼 및 뉴타닉스 이라를 기반으로 한 위프로의 DDS는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및 NoSQL 데이터베이스의 전환, 현대화, 지속적인 구축 및 자동화된 라이프사이클 관리 운영에서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이는 위프로와 뉴타닉스의 공동 고객이 데이터베이스 리소스와 라이선스 비용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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