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1분기 영업익 17억…흑자 전환 성공
상태바
아이티센, 1분기 영업익 17억…흑자 전환 성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5.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공공사업 수주로 매출 상승…수익성 위주 사업 통한 이익 폭 증가

[데이터넷] 아이티센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아이티센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7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50% 상승하며 4302억 원을 기록했다.

개별기준 영업이익 역시 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매출액은 229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차세대 에듀파인 구축사업, 재난안전통신망 구축 운영·유지보수 사업 등으로 전체적인 매출 상승뿐만 아니라 수익성 위주의 사업진행이 이익 폭을 크게 상승시켰다고 설명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금과 은 등 안전 자산 선호도가 높아지며 아이티센 계열사 한국금거래소의 금 거래 매매가 증가된 것이 매출 신장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진모 아이티센그룹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활동이 활성화되면서 IT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회사는 IT 기술의 수직계열화와 IT 서비스의 수평계열화를 완성해 놓은 만큼 1분기 흑자 전환에 이어 성장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정부가 코로나19 사태의 경제 부양정책으로 ‘한국판 뉴딜’ 정책을 제시하고, 향후 2~3년간 인공지능(AI) 기반 원격교육지원 플랫폼을 구축해 미래형 디지털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등 비대면 산업을 집중 육성할 예정인 만큼, 비대면 산업에서 강세를 보이는 아이티센의 성장이 더욱 커질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