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어린이집 취업 커리큘럼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어린이집 취업 커리큘럼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취업을 위한 완벽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현전은 전문 유아교사 양성을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학생들의 희망 진로 1순위인 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실제 높은 어린이집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교내에서 양질의 이론수업 및 실습 수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교구 제작, 피아노 반주법, 아동미술 등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유아교사로서 갖춰야 할 지식 및 기술을 함양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 취업 시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실무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에서는 방학 및 학기 중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과 같은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별도로 시간을 내어 준비를 하지 않아도 유아교사 스펙을 쌓을 수 있다.

어린이집 유아교사 인턴십은 타 유아교육과 대학과 차별화된 서현전만의 커리큘럼 중 하나다. 서현전은 여러 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학생들은 졸업 전 실무 현장에 투입돼 예비 어린이집 교사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에 서현전 학생들은 실제 원아들을 대상으로 등원 지도, 배식 지도,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국공립보육교사 선발시험 제도인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습 평가를 준비하는 시험대비반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총 4가지의 필기 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집단 모의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타 유아교육과 대학보다 높은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한편 서현전은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