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폰, 위니아에이드와 스마트폰 매입 수거 서비스 제휴
상태바
리폰, 위니아에이드와 스마트폰 매입 수거 서비스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중고 스마트폰 O2O 매입 서비스 기업 리폰(대표 이수흔)은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와 제휴를 맺고 전국 위니아에이드 서비스센터에서 스마트폰 매입 수거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지난 2019년 7월 대유위니아서비스와 대우전자서비스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통합법인으로, 가전제품 A/S뿐 아니라 판매, 물류, 서비스를 아우르는 종합 플랫폼 서비스 업체이다. 현재 전국에 걸쳐 84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애플, 다이슨, 테팔, 브라운 등 다양한 제조사의 A/S를 진행하고 있다.

위니아에이드 스마트폰 매입 수거 서비스는 전국 84개의 위니아에이드 서비스센터 중 애플센터 29개를 제외한 55곳의 서비스센터에서 진행하며, 추후 전국 193개 판매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리폰은 그동안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을 중고 스마트폰 거래에 도입해 스마트폰 가치 평가, 가격 정보 및 예측 분야에서 독창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 안정성까지 보장하고 있다. 위니아에이드는 리폰과의 제휴를 계기로 소비자에게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폰 이수흔 대표는 “위니아에이드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가전제품의 수리와 판매에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보유하고 있다”며 “소비자가 현장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통해 소비자 요구를 보다 구체적으로 반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리폰은 앤어워드(&AWARD) 2019에서 디지털미디어&서비스의 리빙서비스 부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올해 13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후원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디지털 광고&캠페인 분야에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