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노트북용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AMD, 노트북용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5.0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층 늘어난 코어·스레드로 기업용 PC 사용자 위한 향상된 성능·보안 기능 제공

[데이터넷] AMD는 x86 7nm 기반 기업용 노트북 프로세서 ‘AMD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모바일 제품군’을 8일 공식 출시했다.

신제품군은 한층 늘어난 코어·스레드와 강력해진 멀티스레딩 성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현대 업무 환경에 한층 향상된 기업용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AMD는 광범위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기업 고객이 이동성, 성능, 관리성 및 보안 등과 관련된 요구 사항 기반의 다양한 옵션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 고객에게는 AMD 라이젠 4000U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기업용 노트북을 통해 강력한 성능과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AMD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
AMD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총괄 매니저 사에이드 모쉬케라니(Saeid Moshkelani) 부사장은 “AMD는 라이젠 프로 4000 모바일 시리즈 프로세서 출시를 계기로 하이엔드급 데스크톱은 물론 울트라씬 및 게이밍 노트북과, 현대 기업용 노트북을 아우르는 PC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게 됐다”며, “획기적인 ‘젠2(Zen2)’ 아키텍처와 7nm 공정 기반의 기업용 AMD 라이젠 포트폴리오는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있는 보안 기능, 한층 향상된 배터리 수명 및 관리성을 울트라씬 노트북에 탑재해 모든 업무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AMD 라이젠 프로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군은 HP와 레노버(Lenovo)를 통해 2020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