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니퍼 모바일
상태바
스니퍼 모바일
  • NETWORK TIMES
  • 승인 2002.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 관리를 손쉽고 효과적으로…’
모바일 관련 다양한 프로토콜 분석·리포팅 기능 제공 … 무선 네트워크 한 눈에 파악
분산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인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Sniffer Distributed)’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스니퍼 모바일(Sniffer Mobile)’은 CDMA-2000, GSM/GPRS, W-CDMA, 모바일 IPv4, 모바일 IPv6, WAP, GTP 등 다양한 모바일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의 프로토콜 분석 및 리포팅 기능을 지원, 모바일 무선 통신 사업자가 2.5G/3G 모바일 무선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테스트 및 배치,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편집자>

모바일 무선 네트워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니퍼 모바일은 셀룰러/PCS 네트워크와 랜(10/100 이더넷 & 기가비트 이더넷), 왠(T1/E1 & DS3), ATM(OC3 SM/MM & DS3) 등 다양한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지원하며, 모바일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이나 콜 처리능력 확장과 같은 고품질의 안정적인 데이터 및 음성 서비스 제공을 지원, 기업의 경쟁력 유지를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스니퍼 모바일을 이용하면, 모바일 IP나 GPRS 터널링 프로토콜은 물론, 가입자 등록, 네트워크 지연, 패킷 손실 및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 등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 네트워크의 QoS(Quality of Service)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밖에도 스니퍼 모바일은 IP 모빌리티(IPMOB), 모바일 IP, WAP, IPv6 등 모바일 프로토콜을 위한 사용이 간편한 모니터링, 디스플레이, 캡쳐 필터를 제공하고 있다. 원클릭 액세스만으로 사용이 가능한 필터는 해당 데이터 프레임을 신속하게 찾아 디스플레이한다. 또한, 스니퍼 모바일은 WAP DPD(Dynamic Port Detection: 동적 포트 탐지) 기능을 제공, 포트 할당이 동적으로 일어날 때 무선 전송 프로토콜(WTP)과 무선 세션 프로토콜(WSP) 메시지의 정확한 디코딩이 가능하다.

탁월한 TCP/IP 문제해결·네트워크 분석 능력 제공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의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스니퍼 모바일은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의 검증된 TCP/IP 문제해결 능력과 네트워크 분석능력을 그대로 모바일 무선 프로토콜 디코딩 및 분석기능과 결합, 제공하고 있다.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의 중앙 관리가 가능한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 솔루션은 네트워크 관리자가 어디에 있든지 문제해결을 보다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장점이다.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는 네트워크 문제해결 및 계측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전체의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할 수 있으며, 실시간 네트워크 분석은 물론 히스토리 분석도 가능해 네트워크 성능의 문제나 병목현상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수정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문제발생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복잡한 네트워크 문제 손쉽게 해결

스니퍼의 엑스퍼트 분석시스템은 멀티 토폴로지와 멀티 프로토콜의 네트워크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스니퍼의 엑스퍼트 시스템은 프레임과 프레임이 행하는 기능을 분석해서 사전에 프로그래밍된 프로토콜 및 표준과 비교, 네트워크의 문제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사전에 쓰레숄드(threshold) 구성과 정의를 통해 네트워크의 잠재적인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

탁월한 리포트 기능

스니퍼 모바일은 스니퍼 리포터(Sniffer Reporter)를 통해 모바일 프로토콜에 대한 통합된 그래픽 리포팅 기능을 제공해, 네트워크 성능 저하문제가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네트워크 관리자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스니퍼 모바일은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에서 제공하는 리포트 기능뿐만 아니라, 모바일 와이어리스 프로토콜을 위한 리포트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스니퍼만의 상세한 그래픽 디스플레이는 심층적인 네트워크 분석을 가능하게 해 네트워크 문제의 근본적 원인을 파악하고, 추가적인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서 네트워크 성능의 효과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스니퍼 리포터는 RMON 1, RMON 2에 기반한 그래픽 리포트 작성을 지원한다. 모니터링하고 있는 네트워크 세그먼트의 호스트 테이블, 매트릭스, 프로토콜 분포도뿐만 아니라 전방위적인 통계자료를 신속하게 작성, 네트워크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스니퍼 리포터는 트래픽 패턴을 파악, 그에 따라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여 현재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스니퍼 모바일 설치사양
     -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 4.2
     - 인텔 펜티엄 III 850MHz 이상
     - 최소 128MB RAM
     - 40GB 하드디스크 용량
     - CD-ROM 드라이브
     - 윈도NT 워크스테이션 4.0(서비스 팩 6.02 포함)
     - VGA 컬러 모니터 640x480 해상도
     - 네트워크 어댑터 카드 2개 이상(트랜스포트 카드 1, 모니터 카드 1개 이상)
     - 마우스

■ 문의 : 한국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
     - 김태원 과장(3458-9812, tkim@nai.com)
     - 임응택 과장 (3458-9811, eteem@na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