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주 1회 리모트 워크 방식 ‘수요 오피스’ 시범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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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주 1회 리모트 워크 방식 ‘수요 오피스’ 시범 도입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5.07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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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수요일 일하는 공간 선택…클라우드 서비스·협업 플랫폼 바탕 새로운 업무 트렌드 선도
NHN 직원이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모습
NHN 직원이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모습

[데이터넷] NHN이 리모트 워크(Remote Work) 형태의 새로운 근무 방식을 실험한다.

7일 NHN(대표 정우진)은 매주 수요일에 원하는 공간에서 일할 수 있는 ‘수요 오피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NHN은 74일간의 장기간 재택근무를 마치고 11일부터 정상근무 체제로 전환한다. 코로나19 확산 직후인 2월 27일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전사 재택근무’를 발 빠르게 도입하고, 3월 중순부터는 주2회 자율적으로 출근하는 ‘완화된 재택근무’를 선보이며 새로운 근무 방식들을 실험해왔다.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와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TOAST Workplace Dooray!)’로 인한 스마트 워크(Smart Work) 환경이 구현돼 다양한 시도가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88%가 그동안의 재택근무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27%는 사무실에서 일할 때보다 집중력과 업무 속도가 증가했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NHN은 정상근무 전환 후에도 일하는 방식의 실험을 이어간다. 5월 13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집, 카페, 공유오피스 등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수요 오피스’를 시행할 방침이다.

우선 NHN을 비롯해 NHN페이코, NHN빅풋, NHN픽셀큐브, NHN스타피쉬 법인의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리모트 워크 체제의 효율 및 생산성 증대 효과를 면밀히 점검한 후 전 계열사 확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NHN 관계자는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NHN에 가장 잘 맞는 근무 방식이 무엇인지 찾기 위한 시도”라며, “매주 수요일은 NHN 임직원이 스스로 업무를 계획하고, 생각을 정리하거나 발상을 전환할 수 있는 창의적인 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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